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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유도등결선
    전기관련자료 2007. 12. 16. 13:31
    유도등 결선
    유도등결선시 W,B는 유도등 충전을 위한 전원으로 연결하고, R은 원격 제어SWITCH로 연결하여야함.
     
    [잘못된 3선식 결선으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문제점]
    1.잘못된 유도등 결선으로 인한 유도등 충격으로 수명 단축
    2.충전과 LAMP 결선이 바뀜으로 인해 연동운전시 평상시 LAMP점등 화재시 LAMP점등 및 충전
       즉 LAMP는 항시 점등되고 감지기 작동 또는 원격 제어SWITCH 작동시 충전이됨
       이대로라면 아마도 예비전원 BATTERY가 있으나 마나겠지요
      (정상적인 운전=평상시:충전, 화재시:LAMP점등 및 충전)
     
    포설된 선로가 아래의 그림처럼 명확하게 색상으로 구분되고, 선로 포설시 선로 도중에
    색상이 뒤바뀌지 않았다면 색상 구분만으로도 쉽게 찾을수 있을것이다. 본 내용은 위의 내용처럼 색상으로 구분되지 않았거나 구분되어있더라도 명확하다고, 확신할 수 없을때 선로을 찾는 방법이다.
    [선로 CHECK FLOW]
    1.수신반의 유도등 on/OFF SWITCH를 OFF 시킨다.
    2.현장의 3선중 무전압 선로을 R로 결선한다.
    3.수신반의 유도등 on/OFF SWITCH를 on 시킨다.
    4.테스터기를 AC[V] MODE로 놓고 현장의 3선중 R선에 적색 리드선 닿고 그외2선에 리드선을 대어 
      보아 AC220V가 확인되는 선을 W로 결선하고, 나머지를 B선에 연결한다.
    사용자 삽입 이미지

    [3선식 유도등이 점등되어야 할때]
    1.자동화재탐지설비의 감지기 또는 발신기가 작동한 때
    2.비상경보설비의 발신기가 작동할 때
    3.상용전원이 정전 될 때
    4.수신기에서 수동으로 점등시킬 때
    5.자동소화설비가 작동할 때
     
    -밧데리 상태의 점검은 외부에 있는 점검스위치를 작동하여 점등상태를 확인한다.
      점검스위치를 아래로 잡아당기면 AC전원이 차단되며 밧데리로 점등되는데
      이때 점등 유지시간이 20분 이상 되어야 정상적인 밧데리라 할 수 있다.
     
    [주의]
    2선식 유도등을 절전을 위하여 꺼 놓으면 유도등내의 밧데리가 충전이 되어있지않아
    정전시에도 점등이 안된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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